default_setNet1_2

심곡동, 독거노인 대상으로 생활환경정비 실시

기사승인 2020.11.27  09:51:26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사임당라이온스클럽 후원과 심곡3권역 새마을협의회·부천제일 라이온스클럽 재능기부

  ▲ 후원 단체 사진  
▲ 후원 단체 사진

심곡동행정복지센터(동장 오영승)는 부천사임당라이온스클럽, 심곡3권역 새마을협의회, 부천제일라이온스클럽의 후원을 통해 지난 26일 심곡동에 소재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생활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이번 생활환경정비 대상은 사회복지 서비스가 필요하지만, 지원 기준에 부합하지 않아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취약계층 중에서 선정하였다.

선정 대상인 어르신은 냉난방이 되지 않은 상가건물 바닥에 장판만 깔고 신발을 신고 생활하고 있어서, 겨울철 난방 관련 시설 지원 및 청소 등 위생적인 주거환경정비가 필요하였다.

  ▲ 생활환경정비 진행 모습  
▲ 생활환경정비 진행 모습

이를 위해 바닥에 판넬과 전기열선을 설치하고 벽면에 보온재 작업을 하여 난방시설을 지원하였다. 또한, 폐기물 수거 및 청소 등 실내환경 정비를 시행하여 더욱 위생적이고 따뜻한 환경에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도왔다.

  ▲ 생활환경정비 진행 모습  
▲ 생활환경정비 진행 모습

지원받은 어르신은 “덕분에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게 되어 매우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영자 부천사임당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 이번 생활환경정비가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또한 양왕덕 심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사임당라이온스의 후원과 제일라이온스의 협력, 심곡3권역 새마을협의회의 재능기부로 환경정비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도움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온수매트를 기증해주신 와이컴퍼니 김성기 대표님께도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황보영종 희망복지과장은“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해주신 관련 단체에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심곡동 희망복지과 032-625-5080]

부천시청 eunh0903@korea.kr

<저작권자 © 생생부천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