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 이용하세요.

기사승인 2020.11.30  16:49:07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시 관내 운행하는 차량 운전자 누구나 이용 가능

차량 운전을 하면서 누구나 겪는 스트레스가 바로 주정차에 대한 것이다. 도심에서 차량은 많고 도로는 복잡하고 적당하게 주차하거나 잠시 정차하는 것도 여의치 않을 때가 많다. 그리고 자칫 잘못하다가는 주정차 위반 과태료를 내게 되는 일도 벌어진다. 주정차 위반인 줄도 모르고 있다가 어느 날 우편으로 과태료 알림 지로용지를 받았던 경험이 한두 번은 있을 것이다.

  문자 알림 서비스 인터넷 페이지. 
 
▲ 문자 알림 서비스 인터넷 페이지.

그런데 이러한 사태를 미리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시청에서 설치한 고정식, 이동식 CCTV 단속 지역 등에 차량이 진입하면 차량 운전자에게 주정차 단속 사항을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문자로 알리고 10분이 초과되기 전에 차량을 이동하면 단속이 되지 않기 때문에 주정차 위반에 대한 우려 없이 차량을 이동시키면 된다. 단 인도나 안전지대, 버스정류장 등에서의 수기 단속에 대해서는 문자 알림 서비스가 해당되지 않는다.

  서비스를 통해, 실제로 받은 문자 메시지. 
 
▲ 서비스를 통해, 실제로 받은 문자 메시지.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는 신청자에 한해서만 알림 문자를 발송한다. 지난 2017년 7월부터 이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나 아직도 모르는 시민들이 적지 않다. 기자의 지인도 이전에는 모르다가 최근에 알게 되어 서비스를 신청했고, 알림 문자를 통해 위반인지 몰랐던 곳에서의 정차 차량을 이동시켰던 적이 있다고 했다.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 리플릿. 
 
▲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 리플릿.

이 서비스는 거주지와 관계없이 부천시 관내를 운행하는 차량 운전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부천시청 홈페이지에서 ‘분야별 정보->교통/재난/안전->주정차 단속->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시청 등의 민원실에 비치된 리플릿 뒷면 신청서에 작성한 후 시청 주차지도과(032-625-9166, 1544-0193)에 제출해도 된다. 부천에서 차량을 운행하는 운전자라면 혹시나 하는 주정차 위반 우려도 덜고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일체의 부담도 없으니 아직 이용해 본 적이 없다면 미루지 말고 신청해보자.

이지현 시민기자(복사골) womanleader@hanmail.net

<저작권자 © 생생부천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