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성곡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온라인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21.01.22  09:39:06

공유
default_news_ad1

-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상시 발굴체계 구축

지난 21일 성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원분)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상시 발굴체계 구축을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 성곡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온라인 발대식 개최 모습  
▲ 성곡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온라인 발대식 개최 모습

이날 행사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70명을 대상으로 시행하였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으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안내 ▲활동 경과보고 ▲결의문 낭독 ▲복지사각지대 발굴ㆍ지원 사례 등의 내용을 공유하였다.

  ▲ 각 지역 통장 대표의 결의문 낭독 모습(영상 사전 촬영)  
▲ 각 지역 통장 대표의 결의문 낭독 모습(영상 사전 촬영)

한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인적안전망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복지위기가구를 발굴ㆍ지원하는 무보수ㆍ명예직의 지역주민을 말한다. 이들은 소외된 이웃들의 초기 위험을 감지해 성곡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려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성곡동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구성원을 확대하여 보다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통장 의무가입, 독거노인생활지원사를 추가 모집하였다.

최원분 성곡동장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고통 받고 있고, 이럴 때일수록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다양한 소통으로 본인이 거주하고 계시는 지역에 어려운 이웃이 있는지 잘 살펴봐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와 당부의 인사를 전했다.

안일규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난 한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여러분 모두가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햇살이 되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최원분 성곡동장(좌) 및 안일규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우)의 인사말씀(비대면 영상 전달)  
▲ 최원분 성곡동장(좌) 및 안일규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우)의 인사말씀(비대면 영상 전달)

한편, 성곡동은 카카오톡 채널 ‘성곡동 우리동네 복지콜’을 개설할 예정이다. 본 채널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복지사각지대 발굴ㆍ제보 플랫폼으로, 이를 통해 시간ㆍ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위기가구 상시 발굴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성곡동 희망복지과 032-625-7082]

부천시청 eunh0903@korea.kr

<저작권자 © 생생부천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