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서 생활문화 기획할 분 찾아요

기사승인 2021.05.24  17:44:09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문화재단, 5월 28일까지 ‘우리마을 문화코디 오정·소사’ 모집

문화도시 부천에서 생활문화 프로젝트를 기획할 활동가를 찾는다.

부천문화재단은 5월 28일까지 오정, 소사 생활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일상을 나누고 즐거운 문화를 만들어갈 ‘우리마을 문화코디’를 모집한다. ‘우리마을 문화코디’는 주민 생활권, 문화 수요 등 지역 현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생활문화 공동체 형성을 위한 문화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지역 문화활동가 지원사업이다.

선정된 문화코디는 활동비, 역량 강화 교육, 활동 공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활동 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이며, 지역 문화에 관심 있고 문화기획을 희망하는 이라면 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난해 활동한 이들은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무심코 웃기 전시회’ ▲소사에 오래 거주한 청소년 이야기를 담은 ‘당신의 미래에 소사동이 있나요?’ ▲외부인 시선에서 부천을 바라본 ‘아트워크로 표현하는 이방인의 시선 전시회’ 등 7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해 시민 호응을 얻었다.

지원 희망자는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마감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craseo@bcf.or.kr)으로 보내면 된다. 관련 문의는 생활문화지원센터(032-320-6386)로 할 수 있다.

한편, 부천시는 2019년 말 ‘생활문화’ 중심의 제1호 문화도시로 국가 지정받았다. 부천 내 생활문화센터는 총 5곳이며 ▲상동예술마당 ▲도당예술마당 ▲사래이예술마당 ▲오정생활문화센터 ▲소사생활문화센터 등이다.

  이미지  
지난해 활동 모습

부천문화재단 mybcf@naver.com

<저작권자 © 생생부천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