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시, 노후 공원 4개소 리모델링 사업 완료

기사승인 2021.09.23  10:13:48

공유
default_news_ad1

- 성곡지구 작동·성곡·종점어린이공원과 신중동 길주공원 새단장

부천시는 성곡지구 작동·성곡·종점어린이공원 3개소와 신중동 길주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지난 9월 10일, 15일에 각각 완료했다고 밝혔다.

성곡지구 리모델링 사업은 기존 노후된 공원의 정비사업을 통해 공원 미관 향상 및 테마를 부여한 개성있는 어린이공원을 조성하고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 및 공원 이용의 만족도를 향상하고자 도비 8억 원을 지원받아 조성했다.

  ▲ 작동어린이공원 광장 입구  
▲ 작동어린이공원 광장 입구
  ▲ 작동어린이공원 놀이터  
▲ 작동어린이공원 놀이터

작동어린이공원(1,675㎡)은 기존 아름드리 느티나무 녹음 아래 데크놀이대, 데크쉼터를 특색있게 조성했으며, 노후된 어린이놀이터를 정비하고자 신규 놀이시설물(미끄럼틀 2개, 그네, 시소, 흔들놀이)을 교체하고 순환산책로, 파고라, 체력단련시설 5개, 음수대를 설치했다.

  ▲ 종점어린이공원 광장 및 순환산책로  
▲ 종점어린이공원 광장 및 순환산책로

성곡어린이공원(1,650.5㎡)과 종점어린이공원(1,509.2㎡)은 휴게공간 및 놀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놀이시설(미끄럼틀, 그네, 시소, 흔들놀이), 체력단련시설 등을 설치했다. 두 공원은 작동어린이공원과 달리 마운딩 놀이대를 설치하여 어린이들이 입체적인 놀이대에서 오르내리는 동적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마운딩 놀이대는 흙을 쌓아 고정하여 만든 작은 언덕 모양의 입체적인 놀이대이다.

  ▲ 길주공원 어린이놀이터  
▲ 길주공원 어린이놀이터

신중동 길주공원은 아파트 지역에 위치하여 이용률이 많았으나 시설노후와 배수불량, 토사유출 등으로 인한 주민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국비5억 원, 시비5억 원을 확보하여 정비사업을 추진했다. 숲속쉼터, 순환산책로, 유아형놀이터, 휴게공간을 조성하여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황금사철, 홍가시, 나무수국 등 다양한 수목과 초화류를 식재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새롭게 도입한 놀이터와 시설을 이용하면서 여러 계층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원조성과 공원정비팀 032-625-3495]

부천시청 leh134652@korea.kr

<저작권자 © 생생부천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