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어린이날 100주년! 모두 모여라 한국만화박물관에서 놀자

기사승인 2022.05.02  12:59:42

공유
default_news_ad1

- - 어린이날 100주년‘방정환, 어린이를 만나다’전시 개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은 5월 5일부터 8일까지 어린이날 주간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기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모든 어린이를 위하여’ 행사를 한국만화박물관 일대에서 개최한다.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전시 ‘방정환, 어린이를 만나다’와 전통놀이 체험 행사가 개최되며 또한, 현재 전쟁으로 신음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생각하며 한국카툰협회 회원들과 함께한 ‘NO WAR 평화카툰’전과 ‘우크라이나 평화기원 예술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방정환, 어린이를 만나다’ 전시는 방정환의 주재로 간행된 잡지 <어린이>를 소개하고 방정환의 일대기를 통해 100년 전 어린이들의 생각을 알아보고 경험해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현재 어린이 인기 잡지인 <고래가 그랬어>와 <개똥이네 놀이터>를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NO WAR 평화카툰’전은 44개 작품의 카툰들로 러시아의 전쟁행위를 반대하고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기원하는 풍자적이고 위트가 넘치는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 참여 작가 중 강대영, 김평현, 이동규, 조관제 작가는 5월5일 어린이날 캐리커처 및 캘리그래피 나눔 행사를 진행 예정이다.

‘우크라이나 평화기원 예술체험’ 행사는 어린이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해바라기를 그려 박물관 외부에 있는 전차를 장식하는 ‘우크라 꽃 전차 만들기’, ‘우크라 평화기원 대형 현수막 만들기’, 직접 스탬프를 찍어 만들어보는 ‘평화 노트 만들기’, 우크라이나 국기를 담은 캐릭터 테라리움 ‘우크라 캐리움 만들기’ 등을 참여할 수 있다.

행사와 함께 우크라이나 기부캠페인도 같이 진행된다. 각 체험코너에 마련된 우크라이나 기부함을 통해 관람객들이 기부할 수 있다. ‘NO WAR 평화카툰’전 참여 작가들 또한 재능기부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캐리커처를 그려주며 기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물관 야외에서는 ‘어린이 전통놀이’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어린 시절 놀이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딱지치기’, ‘제기차기’, ‘달고나 뽑기 체험’ 등 남녀노소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환경 관련 체험인 ‘만화야, 환경을 부탁해’ 부스에서는 친환경 대체에너지 수소에 대해 이야기하고 관련 체험도 진행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어린이날에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통해 어린이 관람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고 또한 전쟁으로 인해 고통당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을 위하여 준비한 특별한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5월 5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되며, ‘방정환, 어린이를 만나다’ 전시와 ‘NO WAR 평화카툰’ 전시는 5월 5일부터 6월 26일 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와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www.komacon.kr/comicsmuseu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세부내용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박물관운영팀(032-310-3041~3046)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저작권자 © 생생부천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