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시 AI기반 ‘안심울타리 서비스’ (무단횡단 보행자 알림서비스) 5개소 확대 운영

기사승인 2022.05.25  09:00:28

공유
default_news_ad1

부천시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일환인 ‘안심울타리 서비스’(무단횡단 보행자 알림 서비스)를 ㈜크레스프리와 협력하여 5월 25일부터 5개소 추가 확대 운영에 나선다.

  ▲ 부천시청 전경  
▲ 부천시청 전경

시는 보행자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경찰서에서 보유하고 있는 무단횡단 사고 데이터와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 분석시스템(TAAS: Traffic Accident Analysis System)의 차대사람 사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해 설치지점을 선정했다.

 

‘안심울타리 서비스’는 Edge AI 기술과 연계해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운전자 및 보행자에게 직접 무단횡단 보행자에 대한 실시간 영상 데이터 분석과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날씨·미세먼지 등 시민의 생활에 유익한 정보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시는 지난해 △영광삼거리 △부천북부역사거리 부근 △역곡북부역사거리 부근 등 3개소에 시범운영을 진행했고, 5월 25일부터 △계남고가사거리 △건강2로교차로 △동산초등학교 부근 △송내대로사거리 △고강사거리 등 총 5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 (좌) 동산초등학교 정문 부근에 설치한 안심울타리 서비스 (우) 고강사거리에 설치한 안심울타리 서비스  
▲ (좌) 동산초등학교 정문 부근에 설치한 모습 (우) 고강사거리에 설치한 모습

또한 시는 경찰서와 협력하여 올해 설치지점 중 특히 교통량과 보행자가 많은 송내대로사거리와 계남고가사거리의 보행자 횡단 사고를 미연 방지하기 위해 우회전 접근 차량 운전자에게 사전에 보행자 횡단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안심울타리 서비스를 통해 관내 시민들의 보행안전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AI융합 서비스를 도입하여 안전한 교통도시로 도약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마트시티담당관 스마트도시팀 032-625-3090]

부천시청 leh134652@korea.kr

<저작권자 © 생생부천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