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시 구인기업과 구직자가 한 자리에 모였다!

기사승인 2022.09.27  09:17:29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일자리센터, ‘부천시 기업지원과&아동청소년과’와 협업 채용행사 개최

지난 9월 24일 부천일자리센터(일자리정책과)는 경기침체로 적신호가 켜진 고용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기업한마당’과 ‘청년주간행사’에 공동 참여하여 중앙공원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오프라인 채용행사를 진행했다.

관내 20개 기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부천일자리센터 상담사의 사전매칭을 통해 선정된 200여 명의 구직자들이 현장 면접에 참여하였고, 실질적인 채용으로 이어지면서 구인기업과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 관내 20개 기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부천일자리센터 상담사의 사전매칭을 통해 선정된 200여 명의 구직자들이 현장 면접에 참여했다  
▲ 관내 20개 기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부천일자리센터 상담사의 사전매칭을 통해 선정된 200여 명의 구직자들이 현장 면접에 참여했다

또한, 관내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재학생을 포함한 150여 명의 청년구직자들이 가장 인상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로 꼽은 ‘면접정장 무료대여’와 ‘취업타로 진로상담’도 함께 개최되어 구직과 취업의 열기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취업준비생은 “면접장의 분위기를 미리 느껴볼 수 있었고,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하여 증명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벼락맞은정장' 운영 모습  
▲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벼락맞은정장' 운영 모습

한편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와 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와 근로자종합복지관, 노동복지회관, 잡모아 등 일자리 협업기관과 함께 취업지원정책도 함께 홍보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이 경기침체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부천시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우수 인재의 유치 등을 통해 취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지원팀 032-625-2710]

부천시청 leh134652@korea.kr

<저작권자 © 생생부천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