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을 바꿀 새로운 생각, ‘원팀 부천’ 정책 발표회 개최

기사승인 2023.03.16  11:09:56

공유
default_news_ad1

부천시 공무원 자발적 참여로 진행…우수 정책 아이디어 3개 선정
조용익 부천시장 “변화의 바람은 아주 작은 아이디어부터

  ▲ 부천시는 지난 15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원팀부천 정책 발표회를 개최했다.  
▲ 부천시는 지난 15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원팀부천 정책 발표회를 개최했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5일 ‘부천을 바꿀 새로운 생각’이라는 주제로 ‘원팀(One-Team) 부천’ 정책 발표회를 열고, 우수 정책(제안) 아이디어 3개를 선정했다. 부천시 소속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정책 아이디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는 평가가 따른다.

이날 발표회는 시청 어울마당에서 1, 2차 심사를 통과한 6팀과 현장평가단 등 350명이 참여해 실시간 현장 심사(심사위원회 8명(60%)와 현장평가단 200명(40%))의 평가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를 정했다.

  ▲ 부천시는 지난 15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원팀부천 정책 발표회를 개최했다.  
▲ 부천시는 지난 15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원팀부천 정책 발표회를 개최하고 3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도시공간플러스+, 부천 웨이 파크(Bucheon Way Park)로’를 제안한 도시계획과 지구단위팀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앱(App)기반 민·관 협력 마을단위 돌봄공동체 구축, 스마트 온(ON,溫) 부천’(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부천: 공업벨트에서 문화벨트로(건축디자인과 경관디자인팀)’가 선정됐다.

심사는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됐으며, 제안 아이디어의 창의성·능률성·경제성·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한편 이날 발표회는 강연, 정책(제안) 발표 배틀, 소통·공감 토크쇼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채워졌다.

  ▲ 조용익 시장과 우수 정책 아이디어로 선정된 3개 부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조용익 시장과 우수 정책 아이디어로 선정된 3개 부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도시계획과 지구단위팀은 “팀원들 간의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아이디어의 현실성을 검토할 수 있었던 것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이었다”고 전했다.

이날 참석한 조용익 부천시장은 “변화의 바람은 아주 작은 아이디어부터 시작한다”며 “부서 간 칸막이 없는 소통과 협업으로 행정 능률을 높이고, 우수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새로운 부천 100년을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책기획과 정책팀 032-625-2200]

부천시청 leh134652@korea.kr

<저작권자 © 생생부천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