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시, ‘원미청정구역’ 부천 청년이라면 마음껏 이용하세요!

기사승인 2023.03.17  09:26:45

공유
default_news_ad1

- 청년 활동지원 복합공간…기술·지식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018년 선정된 문화체육관광부 공공도서관 특성화서비스 지원사업에 따라 ‘원미청정구역’을 원미도서관에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원미청정구역은 메이커 스페이스와 청년 활동지원 복합공간으로 부천시 청년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제조·창작을 위한 장비와 시설이 구비된 열린 공간을 의미한다.

  ▲ 원미청정구역 촌락  
▲ 원미청정구역 촌락

원미청정구역은 청년 네트워크 형성 및 특화 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열린학습공간 ▲노트북 코너 ▲공유부엌 등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며, ▲메이커 공간(생각이룸/마음먹음) ▲회의실(촌락) ▲미디어 스튜디오 ▲1인 인터뷰방 등은 방문 또는 전화 신청을 통해 사전 예약해 이용할 수 있다.

  ▲ 원미청정구역 1인 인터뷰룸  
▲ 원미청정구역 1인 인터뷰룸

열린 공간 이용 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그 밖에 공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 및 법정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한편 원미청정구역은 청년을 대상으로 창작활동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메이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원미청정구역 마음먹음  
▲ 원미청정구역 마음먹음

이달 진행된 비닐 절단기를 활용한 토퍼 만들기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레이저 절단기(4월), ▲3D프린터 모델링(5월) ▲디지털 드로잉(8월) ▲재봉틀 기초교육(9월)을 운영하며, 부천시 청년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원미청정구역 이용 방법 및 대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참고하거나 원미도서관(032-625-4718)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부천시청 leh134652@korea.kr

<저작권자 © 생생부천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