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시, 장애아통합 어린이집 ‘행복한 가족 나들이’ 진행

기사승인 2023.05.30  08:57:33

공유
default_news_ad1

- 장애아통합 어린이집협의회·사랑나눔회·남부천 신협·부천 중앙새마을금고 후원 속 행사 성료

부천시 장애아통합 어린이집협의회는 사랑나눔회와 함께 지난 24일 만 5세 장애아동을 위한 ‘행복한 가족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 '행복한 가족 나들이’ 행사 모습  
▲ '행복한 가족 나들이’ 행사 모습

올해 5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 감염 위험으로 중단된 후 처음으로 열렸으며, 장애가족 및 사랑나눔회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창한 봄 날씨를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김포 태산패밀리파크로 이동 후 부엉이 디퓨저 만들기, 물풍선 던지기 및 뿅망치 게임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들과 부모 모두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장애아통합 어린이집협의회와 사랑나눔회뿐만 아니라 남부천 신협, 부천 중앙새마을금고에서도 행사를 위한 지원에 힘을 보탰다. 특히 사랑나눔회는 점심 도시락과 차량비를 포함해 게임에 필요한 물품과 선물을 전폭적으로 후원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 '행복한 가족 나들이’ 행사 모습  
▲ '행복한 가족 나들이’ 행사 모습

부천시 사랑나눔회는 지난 2010년도부터 저소득층 이웃을 지원하는 봉사단체로 장애아동 나들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장애아통합 어린이집협의회장은 “화창한 날씨에 아이들과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힘써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기평석 사랑나눔위원장은 “사랑나눔회 후원 재개를 기념하며 의미있는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부천시 보육정책과장은 “아이들과 부모 모두에게 뜻깊은 행사를 마련하여 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장애아 보육에 대한 폭넓은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보육정책과 보육지원팀 032-625-4810]

부천시청 leh134652@korea.kr

<저작권자 © 생생부천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