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시,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23.06.01  10:18:31

공유
default_news_ad1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5월 31일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을 시청 사랑방에서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서포터즈와 원건형 부천공정무역협의회 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3기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의 출발을 알렸다.

  ▲ 부천시는 공정무역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20명을 선발했다. 위촉장 전달식 모습  
▲ 부천시는 공정무역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20명을 선발했다. 위촉장 전달식 모습

부천시는 공정무역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지난 4월 공개모집을 통해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20명을 선발했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공정무역 기초 교육을 이수하고 ▲공정무역 온라인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 ▲공정무역 판매처·제품 SNS 홍보 ▲홍보부스 운영 ▲우리동네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 지원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위촉장 전달, 2022년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성과 공유, 2023년도 서포터즈 운영계획 안내, 공정무역 기초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 공정무역 기초교육 모습  
▲ 공정무역 기초교육 모습

서포터즈로 참여한 유예린 가톨릭대학교 학생은 “공정무역을 알리고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고 참여 동기를 밝혔다.

오시명 부천시 문화경제국장은 “공정무역도시 부천의 위상은 민관이 함께 만들어 왔으며, 대학생 서포터즈가 우리 지역 청년들에게 공정무역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3기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는 1 ‧ 2기 서포터즈와 함께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공정무역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공정무역 서포터즈 발대식 기념촬영  
▲ 공정무역 서포터즈 발대식 기념촬영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경제팀 032-625-2702]

부천시청 leh134652@korea.kr

<저작권자 © 생생부천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