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시 “안 쓰는 재활용 용기, ‘모종’으로 바꿔가세요”

기사승인 2023.06.01  10:19:05

공유
default_news_ad1

- 시민 참여 환경 캠페인 ‘나의 영웅나무(MY HERO TREE) 만들기’ 부스 운영

  이미지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가정에서 쓰지 않는 재활용 용기를 가져오면 모종으로 바꿔 주는 ‘나의 영웅나무(MY HERO TREE) 만들기’ 행사 부스를 오는 6월 3일 시청 잔디광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시민과 함께 환경교육의 가치를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해 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개최하는 제1회 환경교육한마당 ‘모두그린 함께부천’ 행사와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마이 히어로 트리(MY HERO TREE)’는 영국의 국제 환경단체인 ‘The Green Organization’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식물이 주는 효과를 서로 나누고자 추진했던 캠페인으로, 부천시도 그 의미를 되새기고 환경보호에 동참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오는 3일 오후 2시부터 가정에서 쓰지 않는 텀블러 등 재활용 용기를 가져오는 시민이면 누구나 모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그 자리에서 재활용 용기에 게릴라 가드너와 함께 화분을 만들어 가져갈 수도 있다.

또한 가져간 화초를 잘 키워 오는 7월 7일(오후 2~3시) 잔디광장 분수대 앞으로 가져와 기부하면 자원봉사시간 1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기부된 화분은 자원봉사센터에서 새롭게 탄생해 부천시 노인복지관 어르신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정희 부천시 환경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환경교육한마당’이 풍성하고 유익한 행사로 채워져 시민들이 즐기는 축제가 되고, 폐용기를 활용한 작은 화초로 위로와 나눔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경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환경과 환경행정팀 032-625-3141]

부천시청 leh134652@korea.kr

<저작권자 © 생생부천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